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전남동부지부·여수경찰서 업무협약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전남동부지부·여수경찰서 업무협약

법무보호복지공단 전남동부지부·여수경찰서 업무협약. 법무보호복지공단 제공법무보호복지공단 전남동부지부·여수경찰서 업무협약. 법무보호복지공단 제공법무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전남동부지부가 16일 여수경찰서와 '관계성 범죄 예방과 피해자 보호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여수경찰서에서 열린 이번 협약은 관계성 범죄 가해자에 대한 분리 조치와 재범 방지, 피해자 보호를 강화해 지역사회의 안전을 높이고, 피해자의 안정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가해자 대상 재범방지 및 준법정신 함양을 위한 범죄예방교육 ▲가해자 분리조치 지속을 위한 숙식 제공 지원 ▲법무보호사업을 통한 가해자의 사회복귀 지원 ▲정보 및 자원의 상호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전남동부지부와 여수경찰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관계성 범죄 예방과 피해자 보호를 위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범죄 없는 안전한 지역사회 구축에 힘쓸 방침이다.

고규봉 지부장은 "관계성 범죄는 단순한 개인 문제가 아니라 사회 안전망 전반에 위협이 되는 사안"이라며 "경찰과 함께 가해자 관리와 피해자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규석 여수경찰서장은 "이번 협약은 관계성 범죄의 악순환을 끊고, 피해자를 보호하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안전한 여수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남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