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청년 리더스 아카데미. 순천시 청년권익위원회 제공청년들의 자발적 단체인 '순천시 청년권익위원회'가 이기장 뉴스깜 대표를 청년권익위 자문위원장으로 위촉했다.
이현택 순천시 청년권익위원회장은 이기장 자문위원장에게 "언론인으로서 청년들의 입장을 잘 반영해달라"고 당부했다.
이기장 자문위원장은 "지난 3년간 순천시 청년권익위원회와 함께 활동하면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광폭 행보를 하는 것에 감동했다"며 "지역의 촉망 받는 청년들의 앞날을 위한 조언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취임 소감을 전했다.
왼쪽부터 이기장 자문위원장, 이현택 청년권익위원회장. 순천시 청년권익위원회 제공이기장 자문위원장은 현재 보성군 홍보대사와 순천농협 홍보대사·순천시 체육회 홍보대사 등 왕성한 대외활동과 함께 장학금 쾌척 등 기부 천사로도 인정 받고 있다.
순천시 청년권익위원회는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제1회 청년 리더스 아카데미'를 지난 13일 신대도서관 울림극장에서 개최했으며 이날 이기장 자문위원장 위촉식도 병행했다.
청년 리더스 아카데미에서 김주일 H.I.M 파트너스 투자금융 그룹 회장이 '돈 벌고 싶니?'란 주제로 특강했다.
김 회장은 청년들에게 "거시적 관점에서 접근해 미시적 관점으로 검증하면, 그곳에 반드시 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존재한다"라며, "생산 가능한 재화가 무엇인지를 빨리 파악하고, 소비자의 수요를 고려한 내재적 가치를 비즈니스로 연결할 것"을 강조했다.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친 순천시 청년권익위원회는 오는 10월 '제2회 청년 리더스 아카데미'도 준비하고 있다.
이현택 청년권익위원회장은 "제1회 청년 리더스 아카데미 및 이기장 자문위원장 위촉식 행사를 위해 물심양면 도움을 준 분들과 순천시 청년정책과 등에 감사드린다"며 "청년들의 권익신장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