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중대재해 예방 안전교육

고흥군 중대재해 예방 안전교육

중대재해 예방 안전교육. 고흥군 제공중대재해 예방 안전교육. 고흥군 제공고흥군이 26일 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부서별 서무담당자 및 시민재해 시설물 관리부서 팀장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직무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에는 순천제일대학 산업안전관리과 조성곤 교수가 강사로 나서 ▲중대재해처벌법의 전반적인 이해 ▲안전 및 보건 예방계획 수립방법 ▲위험성 평가 중심의 중대재해 예방체계 구축 방안 등 실무 위주로 강의를 진행했다.
 
조 교수는 교육에서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주요 내용과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및 주요 의무사항에 관해 심층 깊게 교육을 진행하며 "안전을 위협하는 위험 요소가 어떠한 것이 있는지를 면밀히 찾아 그 위험요소를 미리 제거해 사전에 재해를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고흥군은 '안전하고 건강한 행복도시 고흥' 실현을 위해 지난해 중대재해예방팀을 신설해 중대재해 매뉴얼 수립,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고흥군도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안전보건을 중시하는 구성원의 인식과 조직문화가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해 중대재해 대응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남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