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경전선 순천 도심 통과 문제 언급…지역 여론 수렴

尹, 경전선 순천 도심 통과 문제 언급…지역 여론 수렴

순천시청 인근에 걸려있는 경전선 도심통과 반대 현수막들. 박사라 기자순천시청 인근에 걸려있는 경전선 도심통과 반대 현수막들. 박사라 기자윤석열 대통령이 경전선 전철화 전남 순천 도심 우회에 대해 언급한 것으로 알려져 귀추가 주목된다.
 
29일 국민의힘 전남도당 등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전날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제8차 비상경제민생회의를 주재한 뒤 국민의힘 김화진 전남도당 위원장 등과 오찬을 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경전선 전철화와 관련해 순천시가 경전선의 도심 통과를 반대하게 된 경위 등을 김 위원장에게 물었다.
 
김 위원장은 경전선 도심 통과 시 소음과 도시발전 저해 문제 등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게 순천 지역사회의 입장이라고 답했다.
 
국민의당 전남도당과 순천시가 협의해 경전선 도심 우회를 국토교통부 등에 건의하고 있다는 내용도 전했다.
 
이에 윤 대통령은 "원희룡 장관에게 국민의힘 전남도당, 순천시 등 지역민과 소통을 하도록 지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토부는 다음달쯤 광주 송정~나주(혁신도시)~보성~순천 구간(122.2㎞) 경전선 전철화 사업의 기본계획 확정 고시를 할 예정이었지만 순천시가 경전선의 도심 통과에 강력 반대하면서 확정 고시를 늦출 것으로 알려졌다.
 
순천시의 요구대로 도심을 우회하면 5천억 원 가량의 사업비자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사업비 증액에 따라 예비타당성 조사를 다시 받으면 사업 기간도 늘어날 수 있다.

그래픽=김성기 기자그래픽=김성기 기자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남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