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경제청, GFEZ 혁신성장 협의회 개최

광양경제청, GFEZ 혁신성장 협의회 개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재)전남지역사업평가단과 함께 30일 여수 베네치아 호텔에서 2023년 제1차 GFEZ 혁신성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광양경제청 제공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재)전남지역사업평가단과 함께 30일 여수 베네치아 호텔에서 2023년 제1차 GFEZ 혁신성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광양경제청 제공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이하 광양경제청)은 (재)전남지역사업평가단과 함께 30일 여수 베네치아 호텔에서 2023년 제1차 GFEZ 혁신성장 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기업의 활력 제고와 혁신 성장 등 생태계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기구로 광양만권 입주기업과 연구기관, 학계 등 산·학·연·관 혁신 주체 13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회의는 경제자유구역 미래발전 전략과 과제에 대한 전문가 특강, 2023년 혁신생태계 조성사업 계획 보고,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광양경제청은 산업통상자원부의 '2023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 공모사업에 지난해 2022년 연차평가를 통해 연속으로 선정됐다.
 
올해는 국비 등 총 사업비 4억 3천만 원 규모로 혁신클러스터 기반 조성과 입주기업 역량강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현재 전남지역사업평가단에서 수혜기업 모집을 4월까지 진행 중이며 선정된 기업에 대해 기술컨설팅, 마케팅지원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지난해에는 47개 기업에 사업화 지원, 기술 지원, 특화컨설팅 등 3개 분야 10개 프로그램을 운영해 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혁신 성장을 지원했다.
 
광양경제청 관계자는"혁신 주체 참여기관과의 협력관계를 토대로 기업 생태계를 체계화·고도화해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이 지역의 혁신성장의 거점으로 자리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남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