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여순사건 다크투어리즘' 시티투어 운행

여수시, '여순사건 다크투어리즘' 시티투어 운행

오는 8일부터 격주 수요일·일요일 운행

여수시 만성리에 있는 여순사건 희생자 위령비. 여수시 제공여수시 만성리에 있는 여순사건 희생자 위령비. 여수시 제공전남 여수시는 오는 8일부터 '여순사건 다크투어리즘' 시티투어를 운행한다고 6일 밝혔다.
 
여순사건의 대상지를 해설사와 함께 둘러볼 수 있는 '여순사건 다크투어리즘'은 여순사건의 발원지인 여수시에서 직접 개발한 시티투어 상품이다.
 
여수 엑스포역에서 출발, 여순사건 특별법 제정을 기념해 조성된 오동도 여순사건 기념관을 가장 먼저 찾아 영상, 포토존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여순사건을 대략적으로 이해한 뒤 본격적인 투어를 시작한다.
 
이후 인민대회를 열었던 이순신광장, 손가락총으로 많은 사람들이 희생된 서초등학교, 14연대 주둔지, 손양원목사 순교지, 만성리 형제묘·위령비를 방문한다.
 
14연대 주둔지는 당시 무기고로 사용됐던 동굴을 해설사와 함께 체험할 수 있다.
 
여순사건 다크투어리즘은 격주 수요일과 일요일, 월 4회 오전 10시 30분부터 약 6시간 동안 운영한다.
 
탑승예약은 시 홈페이지 OK통합예약포털(http://ok.yeosu.go.kr)에서 가능하며 요금은 성인 1만 원, 여수시민·경로·장애인·군인·학생은 5천 원이다.
 
시티투어 탑승 소감을 개인 SNS와 블로그 등에 올린 후 주소(URL)를 여수관광문화 홈페이지(http://tour.yeosu.go.kr/)에 올리면 매달 추첨을 통해 선물이 주어진다.
 
여수시 관계자는 "많은 관광객들이 새로운 역사관광상품인 여순사건 다크투어리즘을 통해 여수의 아픈 역사를 공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남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