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유일 발명·특허 특성화고 광양하이텍고 신입생 모집

전남 유일 발명·특허 특성화고 광양하이텍고 신입생 모집

광양하이텍고등학교 전경. 광양시 제공광양하이텍고등학교 전경. 광양시 제공전남 유일 발명·특허 특성화고인 광양하이텍고등학교가 2022년 신입생을 모집한다.
 
21일 광양시에 따르면 광양하이텍고는 오는 11월 22~25일 4개과 7학급에 140명(스마트팜과 40명, 반려동물과 20명, 식품가공과 20명, 제철기계과 60명)에 대한 입학원서를 접수한다.
 
광양하이텍고는 전국에 있는 발명·특허 특성화고 6개 중 전남에서 유일한 발명·특허 특성화고로 발명과 관련된 교과를 정규 교육과정으로 운영한다.
 
기업체가 산업현장에서 마주하는 문제를 발명으로 해결하는 '기업 연계 직무발명 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재학 중에 특허를 취득할 기회를 얻으며 현재 재학생의 지식재산권 출원 현황만 42건에 달한다.
 
스마트팜과는 인공지능, 드론 등 4차산업 융합기술 교육을 통한 스마트팜 전문가를 양성하며 반려동물과는 반려동물의 사육, 훈련, 미용 등 반려동물 산업에 종사할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식품가공과는 제과·제빵, 커피 바리스타 과정 등의 기술 습득을 통한 전문인 양성과정을 운영하며 제철기계과는 제철, 기계 정비, 열금속 처리 및 유압, 용접 등 산업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전문 기술인력을 양성한다.
 
지원자격은 △2022년 2월 전남 소재 중학교 졸업예정자이거나 졸업자 △타 시·도 소재 중학교 졸업자 △중학교 학구로 인해 타 시·도에서 수학한 자 △중학교 졸업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타 시·도 특성화중학교 또는 자율학교로 지정받은 중학교의 졸업예정자로서 전남에 거주하는 자 등이다.
 
입학은 2022학년도 전라남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을 위한 중학교 내신성적 산출지침에 따라 무시험 추천 입학제 전형으로 이뤄진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하이텍고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gyh.hs.jn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허동균 광양하이텍고등학교장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의 요람을 교육 목표로 광양하이텍고에 진학한 학생들이 산업 수요 및 맞춤형 교육을 통해 시대를 이끌어가는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남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