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엔텍, 지역인재채용 '여수시민 가점제' 동참

㈜와이엔텍, 지역인재채용 '여수시민 가점제' 동참

30일 시청서 협약··동참기업 11곳으로 늘어

30일 여수시청 시장실에서 권오봉 여수시장과 박지영 ㈜와이엔텍 대표이사가 '여수시민가점제 적용 협약서'에 서명하며 양 기관의 상생발전과 여수지역 청년실업 해소, 인구 증가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여수시 제공 30일 여수시청 시장실에서 권오봉 여수시장과 박지영 ㈜와이엔텍 대표이사가 '여수시민가점제 적용 협약서'에 서명하며 양 기관의 상생발전과 여수지역 청년실업 해소, 인구 증가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여수시 제공 
㈜와이엔텍이 '여수시민 가점제'를 시행하기로 하면서 여수산단 내 지역인재 채용 확대 동참 기업이 재원산업(주)에 이어 11곳으로 늘었다.
   
30일 여수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시청 시장실에서 '(주)와이엔텍 여수시민 가점제 적용 협약식'이 열렸다.
   
권오봉 여수시장과 ㈜와이엔텍 박지영 대표이사는 협약서에 서명하며 지역인재 채용 등 지역발전에 더욱 협력키로 힘을 모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와이엔텍은 신규 인력채용부터 여수시민 가점제를 적용하며, 이를 위해 합리적 수준의 가점제도를 수립 운영할 계획이다.
   
박지영 대표이사는 "여수시민 채용 가점제가 실질적인 효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 면서 "앞으로도 동참 기업이 확대하도록 산단에 홍보도 빼놓지 않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 제도가 여수국가산단 입주기업 전체로 확대하도록 노력하는 한편, 산단 내 도로‧하천‧교통시설 등 기반시설에 대한 개선‧정비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권오봉 시장은 "(주)와이엔텍의 동참으로 취업을 앞둔 지역인재들이 직접 혜택을 볼 수 있게 됐다"며 "여수시민 채용 가점제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민선7기 들어 협약체결 11개 기업 중 8개 기업[금호석유화학(주), 금호미쓰이화학(주), 금호피앤비화학(주), 금호폴리켐(주), 삼남석유화학(주), 휴켐스(주), 재원산업(주), ㈜와이엔텍]을 추가로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남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